반응형

2017/05 5

2017 보홀 여행 - 4일차 & 5일차

드디어 보홀 여행의 마지막 날입니다. 리조트 체크아웃하고 다시 세부 섬으로 돌아가는 일정이고, 비행기는 새벽 2시 출발입니다. 그러니까 전체 일정은 다음과 같죠. 1일차 : 오후 7:45 출발. 필리핀 시간 11:20 도착. 공항 앞 호텔에서 1박2일차 : 오전 9시 배 타고 보홀 섬으로. 오후 1시경 체크인. 리조트 1박3일차 : 호핑 투어와 마사지. 리조트 1박4일차 : 리조트 체크아웃. 배 타고 세부 섬으로 이동. 저녁 식사 및 마사지. 숙박 없음5일차 : 필리핀 시간 새벽 2시 비행기로 세부 공항 출발. 오전 6:30 공항 도착. 그러니까 정확하게는 3박 5일의 일정입니다. 아마 그동안 보홀 다녀오신 분들은 대부분 비슷한 일정이 아니었을까 싶어요. 6월부터 직항이 생긴다고 하니 (한국에서 새벽에 ..

2017 보홀 여행 - 3일차

사실상 이번 보홀 여행의 가장 핵심인 날입니다. 1일차는 비행기타고 날아가 잠 자느라 끝. 2일차는 세부에서 보홀로 들어가고 저녁 먹고 끝. 드디어 온전하게 보홀에서 하루 종일 지내는 날~!! 꼭두 새벽에 호핑을 예약해놨습니다. 기상 시간이 새벽 5시. 마침 이 즈음에 동이 터옵니다. 날씨가 워낙 좋다 보니 꽤 아름다운 장면이었는데, 비몽사몽간에 핸드폰을 안 가져가서 제대로 못 찍었고, 위 사진은 동이 틀락말락 할 즈음에 숙소 바로 앞에서 담배 태우면서 한 컷. 리조트 앞으로 트럭도 아닌 것이 버스도 아닌 것이 (사진을 미처 못 찍었는데, 지프니 라고 부르는 듯 ) 하나 왔는데, 저희들 말고도 같이 이동하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호핑은 따로 하게 되지만, 같은 업체를 이용하는 분들인 듯. 보트는 알로나 ..

2017 보홀 여행 - 1일차 & 2일차

매년 5월 연휴가 되면 친구들과 여행을 갑니다. 올해가 5년 째네요. 처음엔 유후인을 다녀왔고 그 다음 해엔 오진, 제가 바빠서 참석하지 못한 해에는 세부 그리고 작년엔 오키나와를 다녀왔네요. 그리고 올해 연휴엔 보홀을 다녀왔습니다. 친구들끼리 돌아가면서 리딩을 합니다. 유후인과 오키나와는 제가 리딩을 했었고, 올해는 다른 친구의 리딩으로 편하게 다녀왔네요. 보홀(Bohol)은 일단 필리핀에 있는 섬입니다. 세부 섬 옆에 있습니다. 원래 다이버들에게 유명한 섬이었는데, 최근 배틀 트립에 나와서 더 많이 알려졌다고 합니다. 우리가 다녀올 때는 직항이 없었는데, 6월부터 필리핀 항공에서 직항을 띄운다고 하니 더 많이들 찾게 되겠네요. 우리가 묵은 리조트는 팡라오(Panglao) 섬 - 보홀 섬에서 다리로 이..

Adobe Creative Cloud (CC) Photography 결제 오류 해결!

아무래도 돌아다니면서 사진 편집할 일이 많아질 것 같고, 아이패드로 노트북을 대체하고 싶어서 이것저것 알아봤는데 Adobe Lightroom 밖에 없다는 결론. 예전부터 쓰던 프로그램이라 사용법 같은 건 문제가 안 되는데, 모바일에서 공유하면서 쓰려다 보니 결제가 꼭 필요한 상황이었다. Adobe 제품은 워낙 예전부터 쓰고 있던 터라 Adobe ID도 아주 오래전에 만들어 두었던 상황. 제품군을 살펴보고 Adobe CC Photography를 선택. 결제하려고 하는데... 아, 여기서 부터 문제가 시작됐다. 결제가 안 되는 거다. 구글링해보니 Adobe ID를 만들 때 국가 선택을 잘못한 듯. 아마도 미국으로 되어 있는 듯했다. Adobe 홈페이지에서는 어느 국가로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할 방법이 없다는 ..

Digital Lives 2017.05.16

11년 만에 백수가 되었습니다.

될 수 있으면 포스팅에 사진을 최소한 하나씩 붙여두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번 포스팅에는 어떤 사진을 골라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포스팅을 반말로 해야할 지 존대말로 해야할 지도 고민이 되더군요. 제목도 잠깐 생각을 해봤는데, 도통 적절한 제목이 떠오르지 않습니다. 지난 주에 11년 만에 백수가 되었습니다. 어느덧 11년을 꽉 채웠더군요(정확하게는 6/1에 11년이 꽉 차기 때문에 18일 정도가 부족합니다만). 자주 입에 달고 다니던 말이긴 한데, 이렇게까지 오래 다닐 줄은 정말 몰랐습니다. 게임 회사 취직을 준비하고 있던 게 아니라 우연한 기회에 일을 시작하게 됐었거든요. 대학을 졸업하고 30대 초반까지 건축 설계 사무실, 인쇄물 디자인과 웹 디자인, 전문 월간지 기자 등의 일을 했습니다. 짧은 시간에 다..

Litters 2017.05.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