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 5

초보의 자동차 전국 일주 : 3일차 - 안면도

3일째의 아침에도 엄청 일찍 일어났습니다. 전날 밤에 잠이 잘 안 와서 엄청 뒤척거리고, 술도 좀 마시고 그랬는데도 아침엔 엄청 일찍 일어나지더군요. 7시에 일어나서 10시에 체크아웃하기까지 뒹굴거리면서 오늘의 일정을 좀 체크해봤습니다. 안면도 쪽으로 내려가기로 마음을 먹긴 했는데, 점심 식사를 어디쯤에서 하면 좋을지 고민이 되길래 전국 맛집 지도를 확인(정확하게 제가 확인한 지도는 링크 건 것과는 다르지만 어쨌든 수요미식회를 베이스로 한 데이터라는 점에서 비슷하네요)! < 모텔 창 밖으로 바라본 선재도의 바다 풍경. 물이 들어오니 더 보기가 좋더군요 >마침 태안에 화해당이라는 유명한 간장게장집이 있더군요. 일단 거기서 점심을 먹는 것을 목표로하고 모텔을 나섰습니다. 너무 일찍 일어나서 뒹굴었더니 배가 ..

초보의 자동차 전국 일주 : 2일차 - 송도와 대부도

드디어 2일째 아침이 밝았습니다. 강화도 남쪽, 동막 해수욕장 부근의 펜션에서 엄청 일찍 일어났습니다. 밤에 할 일이 없다보니 일찍 자게 되고, 그러다보니 아침에도 일찍 일어나게 되더군요. 원래 아침을 잘 안 먹는데 기상 시간이 빨라지니 배가 고파지는 시간도 빨라져서 아침을 챙겨 먹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폭풍 검색을 해보니 근처에 아침 일찍 문을 여는 식당이 있더군요.토가라는 식당이었습니다. 순두부와 새우젓이 전문인 식당이었는데, 순두부도 아주 좋았고 새우젓도 특이하고 좋았습니다. 반찬들도 맛있어서 가볍게 아침을 먹으려다가 배부르게 먹고 나왔네요. 근처에 가신다면 추천할만한 식당입니다. 새우젓을 뭔가 다른 이름으로 부르는 것 같았는데 기억이 잘 안납니다. 여행 초반이 아니었다면 사오고 싶은 맛..

Lightroom을 이용한 사진 정리 및 포스팅 프로세스

투철한 장인정신으로 휴식을 계속 리셋한 바, 미루고 미루던 일을 요즘 처리중;;아이폰 - 촬영아이패드 - 편집 및 포스팅데스크탑 - 사진 관리로 역할 구분 정리중.만약 디지털 카메라의 데이터나 필름 카메라의 스캔 데이터가 끼어 든다고 해도 촬영 이후 데이터가 데스크탑으로 들어오는 것만 달라질 뿐 같은 프로세스로 가능.< 왼쪽의 둥근 모서리 아이콘이 라이트룸, 오른쪽의 각진 아이콘이 라이트룸 클래식 >일단 모든 프로세스는 라이트룸을 사용하는데, 라이트룸은 두 가지 버전이 있다. 라이트룸 클래식은 데스크탑 기반의 사진 관리/편집 프로그램으로 예전의 라이트룸이 이걸로 바뀌었다. 클라우드 기반의 라이트룸이 클래식 붙지 않은 라이트룸. 클라우드 기반이라 아이폰 및 아이패드 심지어 데스크탑용의 앱도 있다.1. 촬영..

Digital Lives 2018.05.16

마그넷 시리즈 - 1. 산타모니카

여행을 다니다보면 여행지에서 기념품으로 마그넷 - 정확한 명칭이 이거 맞나? 냉장고에 붙여두는 자석말이다 - 을 산다. 방문하는 모든 여행지에서 판매하는 것은 아니라서 사진만큼 온전하게 모든 기억을 담고 있지는 않지만 그래도 눈에 띌 때마다 사두니 나름 양이 많아졌다. 가만히 들여다 보면 사진과는 또 다른 느낌으로 그곳이 떠오르기도 한다.요 마그넷들을 가끔 스케치해보면 어떨까 싶어서 시험삼아 하나 그려봤다. 아이패드 + Tayasui Sketches Pro 의 조합. 가장 좋아하는 느낌은 아이패드 기본 메모장에 색연필로 그리는 건데, 왠지 이번 마그넷에는 컬러 사진이 있어서 수채화 붓을 좀 써볼까? 하고 타야수이 스케치로 그려봤다. 역시 전혀 쓸데없는 선택이었다. 자꾸 그리다보면 더 나아지겠지...재작년..

Sketches 2018.05.07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