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만히 읽어보면 '뭐야? 이렇기도 하고 저렇기도 하고... 무슨 얘기를 하는 거야?' 싶기도 하지만... 찬찬히 읽어보니... 깜짝 놀랄 만큼 딱 들어 맞는 건... 그냥 심리적인 이유인가? 심지어 고등학교 때 수학이 약하다는 얘기까지. 대학까지...
와이고 깜짝이야.
이 사람은 총명하고 상당히 신중한 타입이지만 성격이 종잡을 수가 없이 저돌적인 면이 있고 고집이 센 사람이다. 마음먹은 것은 은근히 자기가 원하는 대로 유도하는 사람으로 끝내는 자기가 원한 결과를 이끌어내고 무엇이든 일단 결정되면 신속하게 밀고 나가는 스타일이다. 성격의 변덕이 많아 일을 해놓고도 싫증을 잘 느끼며 어떤 땐 애교도 잘 부리지만 언제 성질이 폭발할지 모르는 사람이고 자기가 싫은 상황에서도 겉으로는 적응을 잘하는 것 같지만 속으론 오기로 버텨나간다.
대개 효도를 하는 사람으로 맏이나 막내에서 많이 있으며 중간이라도 맏이 노릇을 하는 효자효녀이고 집안에서 중심적인 위치에 잘 선다. 이 사람은 어떤 상황에서도 냉정한 면이 있으며 큰 일이 닥칠수록 오히려 침착해지는 성격이고 자기가 목적한 것은 희생이 있어도 수단방법을 가리지 않고 달성하는 끈기도 있다. 마음만 먹으면 무슨 일이라도 만사 제치고 달려들지만 대체로 득이나 실속을 차리는 편이고 그렇지 않으면 아예 처음부터 조금도 바라지 않고 깨끗이 봉사를 한다. 절대로 만만히 볼 사람은 아니며 평소에는 양보하는 것 같아도 이해관계에선 자신의 입장을 분명하게 주장하는 사람으로 아닌 것은 형제간이라도 매정하게 거절을 한다. 화가 많이 나거나 상대에게 원이 맺히면 어떠한 방법이라도 속에 감춘 비장의 카드를 잘 쓰는데 남이 자기에게 잘못한 것만 많이 따지고 자기가 잘못한 것은 인정을 잘 안하는 편으로 알고 보면 무서운 면이 있는 사람이다.
대화를 할 때도 가타부타 확실한 대답을 하기보다 어중간한 말을 해놓고는 지켜보는 형으로 상황에 따라 수시로 흑백이 변하며 잘나가다가도 아니다 싶으면 손바닥 뒤집듯 돌아서 버린다. 털털한 것 같으면서도 은근히 까다로운 면이 있으며 엄청 구두쇠 노릇을 하지만 돈을 쓸데는 화끈하게 쓰는 사람으로 인물이나 성격이 특이한 사람이 많다. 주로 밖으로 돌아다니거나 노는 것을 좋아하고 어떤 때는 대충 넘어가기도 잘 하며 한량끼도 어느 정도 있고 남과 쉽게 친하기도 하지만 싫증도 빨리 느끼는 성격이다. 대체로 삶의 파란이 많으며 남모르게 울기도 많이 우는데 하소연 할 사람이 없어 나중에도 가슴에 멍울로 남아 있는 경우가 많다. 이 사람은 화가 나면 달래도 듣질 않으며 남의 부탁을 거절할 땐 야속하다 싶을 정도이고 아무리 칭찬하는 말을 하거나 친한척해도 속에 있는 말을 안 하는 타입이라 성격파악이 안 되는 사람이며 손익관계가 분명하고 밑지는 장사는 안 하는 사업가 스타일이다.
직업의 귀천을 가리는 사람은 아니지만 일반 직장에 들어가 남이 시키는 일이나 하는 것은 안맞고 자영업을 하거나 특수직에 많이 있는데 외국어를 배워두면 요긴하게 써먹는 사람이고 기술직이나 관직, 군, 경찰, 운동, 전산, 금융, 무역, 중장비, 국악, 무용, 운명학 등 예술계에서도 두각을 나타낸다.
이 사람은 학벌보다는 능력을 더 발휘하는 사람으로 학창시절 공부할 때도 자기가 하고 싶어야 하지 누가 시켜야 들은 척도 안하며 공부하는 것도 놀다가 한꺼번에 몰아서 하는 경향이 있다. 고등학교 때 수학이 좀 떨어지는 사람이 많은데 보충이 필요하고 공부는 서기로 홀수 년에 잘되고 시험 합격 운도 이때 들어온다. 대학은 국립대, 성균관대, 한양대, 홍대, 세종대, 건대, 단대, 이대 등과 지방 분교, 전문대 등이 잘 맞으며 전공은 미술 디자인, 컴퓨터, 전산, 회계, 무역, 어학, 체육, 국악, 무용, 기계 등 전문 기술 쪽이 괜찮다.
결혼은 서기로 짝수 년이 좋으며 연애는 실패가 많고 중매나 소개로 궁합을 잘보고 가야한다. 부모가 반대하는 결혼은 해도 문제가 많으며 상대는 맏이나 막내가 많은데 부모를 모시는 것이 기본이다. 이 사람들은 특히 혼전에 오래 사귀면서 성관계를 하면 결혼이 잘 안되며 인물이나 학벌을 따지지 말고 사람 실속을 보되 궁합만 잘 맞으면 속전속결로 치르는 것이 좋다. 신부감은 얼굴이 전체적으로 큰 편이며 입술이 두텁고 눈섭이 짙은 사람으로 주관과 개성이 강하고 이재에도 밝은 실속 있는 여성이다. 신랑감은 이목구비가 뚜렷하고 묵뚝뚝한 남성미가 있는 사람으로 남에게 지기를 싫어하는 성격이며 투지가 강하고 능력이 있는 남성이다.
*- 辰,戌(진,술)時생은 특기를 가지고 활동하거나 자영업이 좋다. *- 寅,申(인,신)時생은 관직이나 특정직.